안녕하세요, 이곳에 온 걸 환영해요. 여기서는 프레셔스 플라스틱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주제를 다뤄요. 이야기해 볼게요, 아카데미에 올라와 있는 대부분의 개발 자료는 본부에서 만든 거예요. 공동체에 있는 분들을 본부의 작업실로 초대해 새로운 걸 개발해내요. 공동체의 힘이죠💪. 물론 재밌고 효과적인 개발법이지만 리소스가 들어가요(돈, 음식, 잠자리, 공간 등). 본부로 플라스틱 전문가 모두를 초대하는 것도 불가능하고요. 자라나는 공동체와 세계에 있는 회원은 매일 새로운 걸 고안하고, 향상하고, 기계를 개조하고, 시스템을 다듬고, 안전성을 높여요. 세계 각지에 흩어져있는 회원 사이에 지식 공유의 필요성이 더 높아지는 거죠.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서로에게 배울 수 있도록요.
1. 🏅 디지털 명성 : 네트워크에서의 신용이 높아져요. 많이 기여하는 사람이 더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죠.
2. 🤝 서로를 도와요 : 작업을 그대로 가져와 쓸 수 있어요. 오픈 소스가 멋진 이유죠. 그대로 가져와 쓰지 않아도 좋아요. 과정을 공유하면 많은 사람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어요. 전부 유용한 방법이에요.
3. 📝 지식을 남겨요 : 사람들은 서로 다른 개발 단계에 있어요. 3년 후에 당신이 올린 정보를 사용할 사람도 있을 거예요. 노력이 필요한 일이지만 지식을 남기면 몇년 후에에 다른 사람에 도움이 될 거예요. 다년간 업을 쌓는 거예요.
4. ⭐️ 이미 멋진 일을 했어요 : 일을 거의 다 끝냈으면 문서화를 해봐요. 기계를 만들었고, 제품을 디자인했고, 개조도 마쳤어요. 멋진 일의 95%가 끝난 거죠. 조금만 더 하면 돼요. 나머지 5%는 멋진 일을 나누는 거예요.
5. 🙃 네 개보다 다섯 개가 낫잖아요 : 다섯 번째 이유는 그냥 보여주려고요.
문서와 지식을 나누는 건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도전과제 중 하나예요. 인터넷에 지식을 흩뿌리는 건 쉬워요. 포럼, 디스코드드, 슬랙, 스택오버플로우, 코멘트 등의 방법이 있죠.이런 건 정보를 산만하게 해 지식을 장기적으로 공유하는 데 좋지 않아요. 그래서 How-to를 만든 거예요. 회원이 디자인, 강의, 요령, 업그레이드 등의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커뮤니티에 정보를 모아요. 태그를 써서 필요한 정보를 걸러 쉽게 찾을 수 있고 다른 따라하기와도 연결되죠. 플라스틱을 재활용하기 위해선 아직 갈 길이 멀어요. 서로의 도움이 필요해요.
당신이 만든 걸 네트워크와 나눌 때 프레셔스 플라스틱을 언급하고 태그를 달아주세요, 왜냐고요?
저작자 표기 : 프레셔스 플라스틱은 모든 걸 무료로 나누고 전 세계에 있는 수천의 사람에게 재활용 기계를 활용하고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해줘요. 프레셔스 플라스틱을 언급하는 건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쉬운 방법이에요 🙃
소문내기 : 영감을 주는 작업을 나누기 위해 커뮤니티를 수시로 살펴봐요. 프레셔스 플라스틱의 SNS에 여러분을 소개하려면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죠. 어떻게 하면 되냐고요? 해시태그 #preciousplastic를 달거나 @realpreciousplastic를 언급해 주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.